본문 바로가기

아기 귀에 기름이 많다고 해서 여우 냄새가 나는 건 아니에요.

아기 귀에 기름이 많은 건 흔한 일이에요. 피부에서 나오는 기름과 먼지가 섞여서 귀지가 되는 건데, 아기들은 특히 귀지가 많이 생길 수 있어요.  자~ 그럼,  아기 귀에 기름이 많다고 해서 여우 냄새가 나는 건 아니에요. 관련 제대로 알아보실께요. 

 

 

 

알아보자 :: 아기 귀에 기름이 많다고 해서 여우 냄새가 나는 건 아니에요.

여우 냄새는 다른 이유로 날 수 있어요. 겨드랑이나 사타구니처럼 땀이 많이 나는 곳에서 냄새가 날 수 있고, 아기가 아플 때 냄새가 날 수도 있어요. 귀지 때문에 냄새가 나는 건 아니랍니다.

 

아기 귀에 기름이 많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하지만 귀지가 너무 많아서 귀가 막힌 것 같거나, 염증이 생긴 것 같으면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해요.

 

면봉으로 귀를 파면 안 돼요. 면봉으로 귀를 파면 고막을 다칠 수 있으니까 절대 하지 마세요.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옆으로 누워서 물을 빼내세요. 물이 들어간 귀를 아래로 향하게 하고 옆으로 누워 있으면 물이 자연스럽게 빠져나와요.

 

머리를 기울여서 물을 빼내세요. 머리를 기울이고 귀를 아래로 향하게 한 다음 손바닥으로 귀를 막았다 뗐다 하면 물이 빠져나와요.

 

면봉 대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세요. 면봉 대신 수건으로 귀 주변의 물기를 살짝 닦아내세요.

중요한 점~

 

아기의 귀는 매우 예민해요. 혼자서 귀를 파거나 함부로 건드리지 마세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소아과 의사에게 물어보세요.

 

아기의 건강을 위해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소아과 의사에게 상담하세요.

 

 

#아기 #귀 #기름 #여우냄새 #건강 #소아과 #육아

 

아기 귀에 관한 궁금증, 속 시원하게 해결~

 

아기 귀에 기름이 많다고 해서 여우 냄새가 나는 것은 아니에요. 아기들은 피부가 예민하고 기름샘이 발달하여 귀지가 많이 생길 수 있지만, 이것이 냄새의 원인은 아니랍니다. 여우 냄새는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만약 아기의 귀에서 심한 냄새가 나거나 염증이 의심된다면 소아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귀 청소는 매우 조심스럽게 해야 합니다. 면봉을 사용하여 귀를 파는 것은 고막 손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귀에 물이 들어갔을 때는 옆으로 누워서 자연스럽게 물을 빼내거나, 수건으로 귀 주변을 살짝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소아과 의사에게 상담하세요.

 

 

아기 귀에 기름이 많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문제가 발생하면 소아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귀 청소는 조심스럽게 해야 하며, 면봉 사용은 피해야 합니다.

 

 

#아기 #귀 #기름 #건강 #소아과 #육아 #꿀팁

 

정리드린 글은 아기 귀에 기름이 많다고 해서 여우 냄새가 나는 건 아니에요. 이였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